해저 2만리
세계의 주니어용 명작을 소개하고 있는 월드북스 시리즈는 논술용 필독 명작은 물론 다양한 명작을 발굴하여 전자책으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해저 2만리>는 쥘 베른이 쓴 대표적인 명작 공상 과학소설입니다.
오후 4시쯤 되어 노틸러스 호는 높은 절벽으로 둘러싸인 곳에 들어선 것 같았는데, 이상하게도 앞으로 나갈 길이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곳은 또 어딘가 궁금해서 밤이 되어도 관찰을 계속하였습니다.
노틸러스 호는 바다 밑을 닿을 듯이 달리다가 때로는 물 위에 떠올랐습니다. 창을 통하여 밝은 별이 영롱하게 반짝이는 것이 보였습니다.
나는 늦게까지 창가에 앉아서 바다 위 밤하늘의 아름다움에 넋을 잃고 있었습니다. 그 때 갑자기 창문이 닫혔습니다. 노틸러스 호는 이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높이 솟은 절벽 가까이 닿은 것 같았습니다. 나는 노틸러스가 멈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가 없어 내 방으로 돌아와 눈을 붙였습니다.
다음 날 아침 8시에 홀에 가보니 노틸러스 호는 해상을 달리고 있었는데 무엇인가 이상하였습니다. 사방에 둘려있는 높은 절벽위로 둥글게 구멍이 뚫려 희미한 빛이 스며들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분명히 햇빛이었습니다. 노틸러스 호는 마치 호리병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이곳이 도대체 어디인지 궁금하여 네모 선장에게로 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