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분식집
매콤 달콤 짭짤 쫄깃한 분식처럼 네 가지 맛의 기묘한 이야기!
여러분은 용돈이 생기면 가장 먼저 어디로 달려가나요? 문방구인가요, 피시방인가요? 어떤 친구들은 학교 앞 분식집으로 바로 달려가기도 하지요. 아이들의 소울푸드가 거기 다 모여 있으니까요. 떡볶이, 오뎅, 순대, 튀김, 매콤달콤 짭짤쫄깃한 분식들을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고, 기대가 되지 않나요?
《기묘한 분식집》은 어린이 친구들에게 가장 친숙한 분식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네 가지 기묘한이야기예요. 학교 끝나면 맨날 참새방앗간처럼 들르는 분식집인데, 그곳에서 뭔가 으스스하고 기묘한 일이 벌어진다고 생각해 봐요. 평범한 분식집 할머니에게 은밀한 비밀이 있고, 옆자리에 앉아서 떡볶이를 먹는 친구의 후드 속 귀가 여우처럼 뾰족하다면요? 산꼭대기 공터에 있는 오뎅 가게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평범한 분식집은 더 이상 평범하지 않고, 평범한 오뎅도 뭔가 수상쩍게 느껴지겠죠?
상상력은 이렇게 평범한 데에서 수만 갈래로 펼쳐져요. 어떤 갈래는 짜릿한 모험으로 연결되기도하고, 어떤 갈래는 꿈꾸었던 일, 행복한 일이 마구마구 펼쳐질 테고, 어떤 갈래는 심장을 쫄깃하게 하는 스릴러로 연결되기도 하겠죠?
이 책에서는 네 명의 작가가 의기투합하여 매콤한 맛, 달콤한 맛, 짭짤한 맛, 쫄깃한 맛, 네 가지 다양한 맛으로 기묘한 이야기를 써 보았어요. 여러분들의 눈을 사로잡고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 만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한 권에 모였지요. 어떤 분식 이야기를 골라 읽든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할 거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