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을 위한 행복한 청소부
“지금 행복한가요?”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배움의 기쁨을 전하는 감동적인 이야기!
명작 베스트셀러 최초의 한영합본판 [초등 고학년을 위한 행복한 청소부] 출간!
2014년 한국 어린이·청소년의 물질적 행복 지수는 OECD 회원국 중 4위로 상위권에 속한다. 반면 자신의 삶과 주변 사람들에 대한 만족을 나타내는 주관적 행복 지수는 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6년 연속 기록하고 있다. 이 말은 즉,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물질적 만족이 행복의 조건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럼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
아름다운 그림 동화 [초등 고학년을 위한 행복한 청소부]는 참된 행복이 무엇인지를 잔잔한 이야기를 통해 전한다. 거리의 표지판을 닦던 청소부 아저씨는 어느 날 우연히 한 아이와 엄마의 대화를 듣고, 자신이 수년간 매일 닦은 표지판에 유명한 음악가와 작가의 이름이 적힌 것을 알게 된다. 이후 아저씨는 일을 마친 후에 표지판에 적힌 음악가와 작가의 작품을 하나씩 알아가며 배움의 즐거움에 눈을 뜬다. 그러면서 아저씨는 거리 표지판을 닦으면서 베토벤의 ‘달빛 소나타’를 흥얼대고, 괴테의 글을 읊조리고, 사람들은 그런 아저씨를 보고 놀라워한다. 예술을 논하며 청소하는 아저씨를 보러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방송국에서 인터뷰 요청이 오고, 급기야 대학교에서 강연을 부탁받는데, 청소부 아저씨는 어떻게 하였을까?
부와 명성을 얻으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믿는 오늘날,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참된 배움의 기쁨이 무엇인지 아름다운 그림 동화를 통해 알게 될 것이다.